상단여백
HOME TIPs
기준금리 내렸는데 대출금리 올라,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최저금리 확인

한국은행이 지난 16일 기준금리를 0.5% 인하하여 기준금리가 0.75%로 역대최저금리를 기록하였다. 이에 주택담보대출금리도 내릴 것이라 예상하였던 것과 반대로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는 인상하고 있다.

기준금리를 내리면 당연히 주택담보대출금리도 내릴 것이라 예상하던 대출자들은 의야 할 수밖에 없다. 이는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는 은행채 금리를 기준으로 삼는데 5년물 은행채AAA등급 금리가 급등한 것이 이유다. 기준금리는 인하되었지만 은행채 수요가 감소하고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 시장금리에 선반영 되었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한다.

현재 은행별 주택담보대출은 정부규제에 따라 한도도 다르며 은행마다 우대금리의 기준이 다르다보니 여러 은행의 대출상품들을 종합적으로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으로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이며 신용조회 절차가 없고. 전국 은행별 상품에 대한 비교 안내만 하기 때문에 최근 시장 규모가 확산 되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준다. 고객이 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대출자는 해당은행에 방문을 해서 대출진행을 하기 때문에 안전성에도 걱정이 없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업계 최초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한 업체로 10년 넘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주택담보대출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근 무분별하게 우후죽순 생겼다가 없어지는 업체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화려한 광고나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장기간 운영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을 권유한다.”고 조언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빌라부터 오피스텔, 구입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후순위(추가담보)대출 등 주택담보대출의 모든 상품의 최저금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무료 상담을 통해 맞춤형 개인 컨설팅이 가능하다. 별도의 이용료는 없으며 주민번호 같은 개인신용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1금융 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에 대한 설계 및 안내만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주택구입 시 필요한 포장이사견적비교 서비스도 무료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미디어팀  24cap@daum.net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